반응형
다음 구글광고 철거, 일반 애드센스 게시자는?
출처 : 네이버뉴스 [쇼핑저널 버즈]
구글 애드센스의 최근 단가 변화가 흥미롭다. 페이지 CTR(click-through rates)은 정체 상태이거나 오히려 떨어지는 듯 보이는데 페이지 eCPM은 11월 초를 기준으로 최저치보다 거의 두 배 가까이 올랐다. 예를 들어 요즘 개인적인 일이 너무 많아 블로깅을 제대로 하지 못했고 광고 노출수도 떨어졌는데 오히려 수익은 오름세다. 물론 일시적인 현상인지는 알 수 없다.
하지만 개인적으로 이러한 변화가 의미가 있다고 보는 이유는 구글코리아가 콘텐츠 매칭 광고에 단가상승 등으로 집중 유도하고 있거나, 다음 검색광고의 광고 노출 허수가 크게 줄어들면서 나눠 먹을 파이(광고대금)의 크기가 커진 것 아닌가는 추정만 할 뿐이다. 구글의 광고 시스템은 외부에 밝혀진 기술이 없기 때문에 뭐라 단정하기는 이르다.
이미 알려진 것처럼 다음 광고 철수는 11월을 전후로 이뤄진 것이고 따라서 아직 통계로서 의미 있는 데이터라고 보기는 힘들다. 한 두 달을 더 지켜본 뒤에 명확히 데이터가 차이가 난다면 다시 포스팅 해 볼 수 있을 것이다. 구글 애드센스의 수익률 상승, 가장 기대하던 바다. 과거의 영광 절반만 회복할 수 있다면 더할 나위 없을 텐데 말이다.
반응형
'★각종생활정보자료 > #구글애드센스정보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온라인 광고 업체 및 티스토리 위치별 광고 삽입 방법 (0) | 2014.05.21 |
---|---|
애드센스 은행계좌로 송금 설정 방법 및 SWIFT 은행 식별 코드 (0) | 2014.03.03 |
구글 애드센스 정보 (0) | 2009.11.29 |
애드센스에 대해 알아보기 (0) | 2009.11.28 |
애드센스 구글광고 관리잘하기 (0) | 2009.11.28 |